카나나스키스 레이크는 캘거리에서 약 1시간여 떨어진 록키산의 피터로히드 주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는 대단히 큰 규모의 

빙하호수입니다. 캐나다 밴프국립공원을 찾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그 존재조차도 모르는 곳, 그러나 수많은 캘거리언들이 

아름답기로 첫 손에 꼽는 Kananaskis Lakes는 Upper Lake와 Lower Lake 의 두 호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림같이 아름다워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카나나스키스 벨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이 호수는 사계절 모두 환상적인 경치를 보여주며 와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됨을 경험하게 됩니다. 




Upper Lake 의 모습입니다. 호수변을 따라 한바퀴 돌면 약 15km 정도 됩니다. 



보는 장소에 따라 호수의 모양과 물빛이 달라지며 주변 산세와 어울리며 놀라운 감동을 안겨줍니다.



Lower Lake 입니다.  K-lakes 에서는 보트와 요트 카누를 즐길 수 있고 캠핑과 낚시와 하이킹 등 다양한 레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영? 빙하호 이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후덜덜 합니다. 강심장이 아니고는 힘들겠죠. 코발트 빛 푸른 물이 환상적입니다.



  깊은 산중에 자리잡아 맑고 깨끗하며 아무런 위락 시설이 없이 보존되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압권입니다. 다만 피크닉 테이블과 

  파이어 핏이 마련되어 있어 모닥불을 피울 수 있고 가족단위 소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완전히 얼어 얼음 낚시를 즐길 수도   있어요. 그리고 겨울에는 주변이 크로스컨트리 스키코스로 변하여 많은 스키어들이 찾기도 합니다.



아무런 인공적인 꾸밈없이도 자연그대로의 K-Lake는 가장 완벽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겨울에는 이 곳을 횡단할 수 있죠. 완전히 얼어버리거든요. 겨울에는 완전히 순백의 눈으로 완전히 동화나라가 되죠.




겨울로 들어가는 호수 모습입니다. 대개 11월이면 얼기 시작하여 12월에는 정말 꽁꽁 얼어버리죠. 5월이나 되어야 녹기 시작합니다.



제가 이 호수를 처음 보았을 때 그 이국적이고 생경한 모습에 한동안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이 바다같이 넓고 장대하며 멋지며 바다처럼 푸르고 푸른 이곳이 호수라니요. 한 눈에 다 들어오지도 않을 만큼 넓은 호수의 수면은 마치 유리를 깔아 놓은 것처럼 맑고 투명하여 주변의 산들과 푸른 하늘, 흰구름을 모두 담아내며 되비추는가 하면 뭍에 가까운 호안은 바닥이 훤히 보일 만큼 물이 깨끗하였고 그 푸른 호수의 색깔은 아름다운 이국 여인의 눈동자만큼이나 푸르고 맑았습니다.

 


특히 그 주변 산위로 조금만 올라서면 이렇게 환상적으로 변신하는 호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무어라 표현하기 어려운 감동이 있습니다.




틈만 나면 수도 없이 찾아와 주변 산도 섭렵하고 호수 주변을 일주도 했던 터이지만 겨울로 가는 오늘도 마치 처음 호수를 만난 것처럼 마음이 설레이는 것을 봅니다. 명상하고 사색하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눈발이 날리는 호수는 아직 얼지 않아 짙푸른 색이며 하늘은 희뿌연 데  무릎깊이로 쌓인 눈 더미 위로 이름모를 관목이 가지를 내뻗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 서 있으면 그 자체로 매우 드라마틱합니다. 상상력이 날개를 펴는 순간이죠.



가만 바라보자니 마음 깊은 곳에서 알수없는 그리움 같은 것이 하염없이 솟아납니다. 어렸을적 제 고향 마산의 가포 해안가에 앉아 먼바다를 바라보곤 하던 장면이 오버랩되며 순수시대를 떠올리게 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캐나다 록키를 구경하러 옵니다. 밴프를 보고 레이크 루이스를 보며 자스퍼를 보고 갑니다. 정말 좋은 곳이죠. 대단한 곳입니다. 모두가 보고 가는 곳이죠. 그러나 관광객이 찾지 않는 이곳 카나나스키스 록키의 호수를 꼭 찾아 보세요. 그 어느 곳 보다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여러분만의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것입니다. 




호수주변의 설경입니다. 겨울에는 이보다 더 좋은 눈 세상이 없지요.  Kananaskis  Lake 잊지 마세요. 참 ! 한가지, 여기는 매점이나 

식당 등 편의 시설이 전.혀. 없다는 것. 참고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