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리패스 하이킹 드레일 뷰포인트 Cory Pass Hiking Trail view point 



밴프 타운 근처에는 sulphur 마운틴 뷰포인트, vermilion lakes 뷰포인트 등 알려진 곳이 많으나 코리패스 하이킹 트레일 뷰포인트는

일반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보우벨리의 놀라운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밴프에서 차로 약 15분정도 떨어진 Cory Pass 하이킹 트레일 상에 있는데 트레일 헤드, 즉 주차장에서 약 30분 정도 올라오면 이 장면을 볼 수 있는 뷰포인트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코리 패스 trail head 주차장은 밴프 타운에서 # 1 고속도로를 따라 가다가 # 1A Bow valley Parkway 로 들어서자 마자 바로 오른쪽으로 빠지는 샛길을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나옵니다.


 

그림같이 아름다운 록키산 밴프 국립공원의 Bow Valley 를 지나고 있는 콘테이너 화물 열차입니다.

총연장 22500km 의 동부 몬트리올에서 서부 밴쿠버까지 이어지는 대륙횡단 철로를 따라 운행하는 엄청난 길이의 열차죠.

보통 기관차가 앞에 하나 중간에 하나 맨뒤에 하나해서 모두 세 기관차가 함께 밀고 끌고 록키를 넘어 갑니다.

 

여기서 보니 버밀리온 레이크와 런들산, 설퍼산이 함께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꾸불꾸불 보우강이 흐르는 이곳은 보우벨리라고 불리웁니다.



강옆으로 발달된 습지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친구가 서있는 곳의 조금 더 아래가 뷰포인트입니다. 




                                                                               2. Two Jack lake 




밴프 타운에서 약 10여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매우 유명한 호수죠.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들르는 곳입니다.

이 호수는 동남쪽을 향해 있어서 흔히 역광이 잘 걸립니다. 오전이나 한낮에는 원하는 사진을 얻어내기가 어렵죠. 

그래서 약간 이른 저녁이 좋습니다. 측면광의 부드러움을 만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저 아래의 나무 숲으로 걸어가보고 거기서 많은 사진들을 찍죠.  저곳 나무 아래는 피크닉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항상 자리 쟁탈전이 벌어지는 곳이기도 하죠. 웬지 저기서 밥을 먹으면 더 맛날 것 같군요.



가을 색과 호수가 잘 어울리는 그런 곳이죠.



그러니까 대부분의 여핵객들은 저 아래 자동차가 서있는 곳이나 더 아래 호숫가에 가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물론 좋은 장면을 만날 수 있는 훌륭한 곳입니다 그러나 지금 제가 있는 곳처럼 도로 건너편의 작은 언덕 위로 조금만 오르면 

조금 다른 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시야가 좀더 넓어집니다. 



평면이 약간 더 입체적으로 변하죠. 



                                                                           3. Vermilion Lakes 



밴프 타운에서 약 5분여 떨어진 곳에 있는 이 호수는 자연 늪지형 호수입니다. 타운에서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지만 

의외로 여행객들은 그렇게 많이 들르지는 않는 것 같아요. 주로 고속도로변 뷰포인트에서 바라보는 것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 데

실제로 찾아 들어오시면 자동차로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앞에 보이는 숲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도 있어요.



Norquay Ski resort 가는 길에서 호수로 가는 드라이브 웨이로 빠지면 이렇게 호수 한 쪽을 따라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가을에는 멋진 가을 색을 만날 수 있고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으며 여름엔 환상적인 녹지를 감상 할 수 있죠.




매우 조용하고 운치있어서 사색하고 명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무엇보다 밴프의 아이콘이라할 런들 마운틴의 웅장한 모습을 이렇게 만날 수 있지요.




한 겨울에도 호수 한 쪽 이곳에는 이렇게 물이 완전히 얼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바람이 없는 날엔 설산의 반영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많이 알려진 사진 포인트 몇군데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