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부터 막연히 동경해왔던 삶의 모습 중의 하나는 주변에 나무와 잔디밭이 있는 곳에서 살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유달리 자연을 사랑하고 좋았던 저는 어렸을 적부터 주로 산이나 바다나 들에서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외국영화를 보면서 담장이 없는 동네, 잔디밭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주변환경등이 나올 때마다
저런곳에서 한 번 살아보았으면.. 하고 꿈을 꾸었지요.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는 저녁이 있는 삶을 원했습니다. 이른 저녁에 집에 와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집 주변에서 놀거나 

산책하며 삶을 소박한 기쁨으로 누리는 것은 언제나 가슴 속에 품어 온 작은 꿈이었죠. 


2014년 캘거리는 정말 축복받은 10월을 보냈습니다. Snow free 인데다 기온도 두자리수를 계속 유지해왔죠.
오늘 기온이 많이 떨어져 눈비가 올 것이라고 하지만 다음 주는 다시 회복이 되어서 아마도 늦가을 정경은
조금더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쩌다 저녁에 이른 퇴근을 하면 집에 들어가기전 꼭 주변을 산책합니다. 
이것은 어렸을 적부터의 나의 꿈이었으니까요. 
제가 아무리 피곤하고 힘들어도 현실이 된 꿈을 누리는 것은 호사가 아니라 일종의 자기 암시같은 거죠.
사람은 욕심의 동물인지라 뭔가를 얻고나면 그것을 간절히 꿈꿀 때의 마음을 쉽게 잊어버리니까요.

 

 

우리 집앞 플레이 그라운드에 설치해놓은 눈 폭풍 막이입니다. 저를 비롯한 동네사람들이 시의원에 청원하여 이루어진 거죠. 

 

 

저녁햇살이 아직은 따사로운 시월의 어느 예쁜 날. 동네의 정경이 따뜻한 느낌이네요.

 

 

아직 노란 단풍이 아름답게 남아 있으니 행복할 따름입니다.

 

 

가을은 깊고 그윽한 계절이죠. 와인의 그것처럼..

 

 

동부 캐나다의 화려한 단풍이나 우리나라의 멋지고 훌륭한 단풍에는 못미치겠지만 저는 이렇게 소박하고 조금은 청초한 느낌의 이런 단풍이 더욱 익숙해졌습니다.

 

 

가을은 아쉬움과 미련에다 약간의 쓸쓸함, 그리고 조금은 두려움이 교차하는 계절입니다. 화려한 여름과 무거운 겨울의 사이에서 

징검다리가 되기 때문이겠죠. 그러나 이게 다 우리들이 만들어 내는 느낌일 뿐, 가을은 이 세상의 엄연한 현실 중 하나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살아야 하는.

 

 

고요와 평화..이런 풍경에 익숙한 저는 복잡한 도시생활은 이제 더이상 못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그저 이 아름다운 정경을 소박하게 누리고 살아갑니다. 인간의 행복은 결코 크고 대단한 것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이런 점에서도 확인합니다. 

작고 일상적인데서 행복할 수 있어야 정말 행복한거죠.

 

 

이런 환경이면 걷고 뛰기에 아무런 부담이 없죠. 캘거리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선정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아마도 인구 100만 이상의 도시 중에서가 아닐까 싶어요. 공기와 물은 말할 것도 없고 각 동네와 거리들이 정말 깨끗합니다. 

일단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사람들이 없다는 것. 웬만하면 모두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제가 짐작하기는 캘거리의  생활자체가 

쓰레기를 덜내는 유형일 것이라는 점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로

 

 

노인 부부들이 산책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로하는 모습.. 보기가 참 아름다워요. 노년 행복의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돈도 아니요 

그 어떤 것도 아닌, 배우자와의 건강한 동행입니다.

 

 

작은 관목들의 잎들도 한 껏 예쁜 색감을 자랑하죠.

 

 

동네의 소박한 모습은 사진 찍기에도 편안하고 참 좋습니다.

 

 

노란 창 같네요

 

 

dogwood 라는 관목의 열매죠. 하얀 구슬같은 모습이 앙증맞습니다.

 

 

노란 색에 빨간 것들도 섞여 있어요.

 

 

우리 집이 저어기에 보이네요^^ 


 

우리 동네는 캘거리에서 가장 우수한 동네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부자동네도 아닌데 특별히 나은 점이 뭘까요.. 정말 깨끗하고 단정한 모습의 동네죠.

짐작컨데 컴뮤니티 멤버들이 열심히 일한 듯 ^^ 사실 이웃들이 대체로 젊잖고 조용하며 나이스합니다. 범죄율도 낮고 각종 사고율도 낮고, 

주변에 큰 상업지구도 있고 지하철도 가깝고.. 등등.. 무엇보다 동네의 각종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이유겠죠.

 

 

날씨가 따뜻하니 아직도 야생화가 피어 있네요.

 


캐나다가 그리 돈 많은 나라가 아닌데도 동네마다 이런 잔디 구장이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공공재에 대한 국가 지출이 우선 확립되어 있다.. 

결국 세금이 세다는 얘기이고 그럼에도 조세저항이 거의 없다는 것은 직접세 비율이 매우 높아서 조세와 소득간 형평성이  지켜진다는 것.. 

높은 세율의 세금을 기꺼이 내고 살아가는 캐나다인. 결국은 국가사회를 모두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식이 아닐까요. 이웃과 함께 행복하지 않으면 

나혼자 아무리 잘살아도 진정한 행복이 아니라는 것.


 

앙상한 나무가지의 나무마저도 그리 쓸쓸해보이지 않습니다.

 

 

 

높은 산에서나 볼 수 있는 라르치 침엽 단풍이 이곳에 있군요. 정말 좋은 동네 ㅎㅎ

 

 

집 바로 옆은 작은 숲은 이곳의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데 기여하는 듯 합니다.

 

 

우리 집의 늦가을 풍경입니다.

 

 

우리 집에도 아직은 가을이 머물고 있네요.. 행잉 바스켓에 물주고 관리하는 것은 제 담당인데 올해는 그게 길어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이 현관 테라스를 페인트 칠해야합니다. 무슨 색으로 칠하는 것이 좋을까요?

 

 

해가 넘어 가면 남은 빛이 세상에 뿌려지죠. 노을이란 이름으로 물들어갑니다.

 

 

노란 가을이 더욱 짙어집니다.그러다가 노랗다 못해

 

 

샛노래지고..

 

 



 

결국은 이렇게 붉어지죠.  저녁에 집에 돌아와 주변을 가볍게 산책하고 왔더니 어느덧 온 세상에 노을이 입혀지고 있네요. 

아름다운 세상.. 마치 마지막 가을을 불태우려는 듯 세상은 아름답고 또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내가 이존재들 속의 하나라는 

사실이 감격스러웠습니다.

 

이민을 와서 어렷을 적 꿈꾸었던 삶의 모습 속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주변에서 나를 어지럽히는 슬픔과 고통, 어려움들은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