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개 어디 유명한 장소를 빗대어 이름을 붙인 곳 치고 실망하지 않는 곳 드물죠.  오리지날의 감동이 워낙 크기 때문인데다 그 이름을 갖다붙인 곳의 규모라든가 풍경이 원래에 크게 미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경우에 따라서 이런 '이름 갖다붙이기 ' 에는 그만한 이유들이 있고 그 장소의 특징들을 잘 설명해주기도 해서 반드시 부정적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방문한 Drumheller 의 Horseshoe Canyon 은 규모나 감동의 크기가 원래 것과 비교할 수는 없으나

직접 가서 보면 알버타의 그랜드 캐년이라는 이름 붙이기가 그리 실소를 자아낼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지역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의한 명칭이 Badland, 즉 황무지입니다. 주변 평지보다 약 200m 정도 저지대이며 매우 건조하여 사막 기후를 나타내고 있는데 여름에는 상당히 더워서 이런 이름이 붙은 것 같습니다. 라스베이가스 근처의 Death Valley 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중생대 백악기에 형성된 지층이 Red Deer River 의 침식작용, 건조한 바람에 의한 풍화 작용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지형입니다. 



그리 대단한 규모는 아니지만 지방의 훌륭한 관광지임에는 틀림이 없어요. 알버타가 세계적인 공룡 화석 출몰 지역인것과 함께.



꽤 넓어요. 처음에 와서 보면 이상한 느낌이죠. 지층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것이 세월의 두께를 알 수 있게합니다.



지금도 변하고 있는 중이죠.



이제 캐년으로 들어가보려 합니다. 트레일 입구에 Balsam root 이 저를 반겨주는 듯..



이날 어린 관광객들이 많이 왔는데 마구잡이로 언덕을 오르내리는 모습이 다소 안타까웠습니다.

인간들의 무분별한 발자취는 지난 수만년의 세월이 깎아낸 것 보다 훨씬 빠르고 흉하게 지형을 망가뜨립니다. 



사막 지대에 사는 선인장이 보입니다. Prickly pear cactus 라고 하네요.



그러나 약간의 초지도 있어서 이런 청초한 모습의 야생화도 있군요. 반가웟어요. Blue flax 




이곳이 지질학적으로 중생대에 속하니 석탄같은 광물들이 발견됩니다. 한 때 이곳은 숲이 우거진 내해의 연안지역이었다 하는군요.



풍화 침식작용이 만들어 낸 자연 예술품



Hoodoo 화 되어가고 있는 모습들..



딱딱하게 말라 있는 지층들입니다. 



그러나 곳곳에 멋진 초목들도 있어요. 생명의 신비함이죠.



사람들은 언제나 높은 곳에 올라가 보기를 즐겨하는 것 같습니다. 인간에게는 등산 본능이 있는 걸까요.



땅이 매우 건조하게 말라있기에 오르내릴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법 많은 사람들이 탐방을 오더군요.



독특한 지형, 다소 열악한 환경의 지대를 하이킹하는 것은 뭔가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느낌을 갖게 하죠. 그리 길고 깊은 코스는 아니지만 물을 충분히 준비해야 하고요. 좋은 신발이 필요합니다.



이제 덤으로 Drumheller 의 명물 중 하나인 Hoodoo 를 보여드릴게요. 



drumheller 는 세계적인 공룡 화석 발굴지입니다. 훌륭한 박물관도 있고 여전히 많은 화석들이 발견되고 있죠. 다음에 기회가 되면 소개하도록 하고요..



공룡 도시 답게 호텔 이름이.. ㅎ



Hoodoo는 Badland 지역의 독특한 환경이 만들어 낸 일종의 자연 사탑이죠. 



바람과 물의 침식에 단단한 부분만 견디며 남은 모양



현재 진행형인 Hoodoo












돌아오는 길 Highway 9 은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입니다. 



넓은 캐나다의 평원은 가슴을 탁트이게 만들고



노오란 캐나다 커놀라 유채밭은 한폭의 그림같죠.



역시 이곳에도 나의 그리움은 남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