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하면 떠오르는 것들 중, 단풍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물론 단풍하면 내장산 설악산 등 고국의 단풍이 다채롭고 섬세하며 화려하지만 캐나다의 단풍 역시 화려하고 아름다울 뿐 아니라 

규모도 대단히 커서 캐나다 국기에 단풍잎이 들어가 있을 만큼 상징적인 의미가 큽니다. 



Stanley Park, Vancouver, Canada


캐나다 붉은 단풍의  주종은 단연 Maple leaf 입니다.  그리고 캐나다 단풍의 성지는 역시 알곤퀸 국립공원등으로 대표되는 동부 캐나다죠. 수도 오타와를 비롯한 온타리오 주와 몬트리올등 퀘벡주의 단풍들과 thousand island, 천섬일대의 단풍은 과연 이나라가 단풍나라라 칭함을 입을만하구나 하는 감탄이 절로 나올만큼 아름답다고 하죠. 



Stanley Park, Vancouver, Canada


그런데 캐나다 제 2의 도시인 밴쿠버의 단풍역시 동부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자랑랍니다.  세계적 미항인 밴쿠버의 스탠리공원은 

그 중에서도 특히 단풍이 아름다워 도심에서 가을을 즐기기에 더할나위없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수령 2000년도 더된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붉고 노랗게 물드는 10월이 오면 촉촉히 내리는 비와 함께 최고의 가을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스탠리 공원은 밴쿠버 내해를 향해 돌출해 있어 해안가를 따라 걷거난 자전거 혹은 차를 타고 일주를 할 수도 있는데 그길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요트정박장이 보이는 해안도로를 따라 걷는 것은 매우 이국적이죠.  붉은 빛 발산하는 단풍이 있어 더욱 운치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자전거를 타면 상큼한 즐거움과 유쾌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요? 스탠리 공원 입구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답니다.



개 산책 하기에도 그만이죠. 이리저리 사방팔방으로 연결된 단풍으로 가득한 오솔길을 우산 받쳐들고 걷는 기분..



해안일주도로와 공원 중심부를 관통하는 일주도로가 있어 드라이버 하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중심부도로와 해안 도로는 서로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있어서 계속 들락날락하며 충분히 드라이브 할 수 있죠. 



중심부 도로는 울창한 숲속에 있어 마치 터널을 통과하는 느낌이죠. 단풍 터널.. 




해안가 도로는 바다를 끼고 있어 탁트인 전망과 함께 매우 고즈넉한 분위기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스탠리 공원의 명물인 이 등대는 비오는 날에 만나니 더욱 낭만적이군요.  



비록 비에 젖어 촉촉하지만 앉아보고 싶은 벤취입니다. 가을은 이미 우리들 가슴 속에 충만하니까요.



저 아래는 스텐리 공원을 가로지르는 도로인데 유명한 LIONS GATE BRIDGE 로 연결되죠.  저도로에서 스탠리 공원으로 

다시 들어올 수도 있고 나갈 수도 있어요. 그런데 차들이 제법 빨리 달리는 편이라 조심해야해요. 




스탠리 공원은 사진가들에겐 참 좋은 명소이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는 밴쿠버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공원, 스탠리공원에서의 가을풍경이었습니다.

벤쿠버는 이미 우기로 접어들고 있지만 가을은 이렇게 비에 젖어 우리들 가슴을 아스라히 짙은 추억으로 물들입니다.



Light house, Stanley park


가을은 웬지 아픔의 계절

그러나 그 해 가을은 아프지 않았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두고 왔음에도

내 가슴 속에 여전히 생생하게 살아있는 기억으로 인해



내 깊은 가슴 속 그리움이 머무는 그곳엔 그렇게
가을이 깊어가고 있었기에
그리고 나의 가을도 놀라 잠을 깨
다시 영글어 갔기에







+ Recent posts